Wednesday, September 26, 2012

어떻게 Buy one Get one free Coupon을 사용해서 꽁짜로 가져올 수 있냐구요?!


How to Use a BoGo free Coupon(buy one Get one free) coupon?

1. 가게에서는 Buy One Get One Free’ Sale을 하고 Buy One Get One Free coupon(제조업자 쿠폰: Manufacturer’s coupon이 있다면 어떻게 사용하느냐구요?

 이론적으로는 가게에서 종종하는 Buy One Get One Free’ Sale에 이 Buy One Get One Free (제조업자 쿠폰: Manufacturer’s coupon) coupon을 사용하면 물건두개를 꽁짜로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떻게 그렇게 두개가 꽁짜가 될 수 있느냐구요?

가게에서 ‘Buy One Get One Free’ (하나사면 하나 꽁짜) 세일을 할때 가게에서 우리가 하나 사면 다른 하나는 자기네가 돈을 내주겠다는 얘기 거든요. 그러구나서 Buy One Get One Free coupon을 사용하면 제조업자가 하나를 사면 (가게에서 돈을 내준셈) 하나는 자기가 돈을 내 주겠다는 얘기 거든요, 그럼 두번째 것도 꽁짜!

 2. 만약에 가게에서는 bogo free 세일을 안할때는 어떻게 bogo free 쿠폰을 쓰냐구요?
그럴때는 만약 bogo free 쿠폰이 사는 두 물건에 연결되어 있을 때가 있고 또는 공짜에 해당되는 물건에만 연결되는 경우가 있어요. 
 후자의 경우에는 제조업자 쿠폰을 공짜가 아닌 물건에 하나 더 사용하실 수 가 있어요.

예를 들어 전자인 경우에는 물건 두개를 사고 하나의 물건값만 내시면 되고
 후자의 경우는  껌을 두통사는데 하나는 보고 프리 쿠폰이고 다른 하나 쿠폰인 $1/1 off 쿠폰이 있으면 둘다 사용가능.
문 제는 그냥 쿠폰을 봐서는 구별이 가능하지 않으므로 하고 싶으시면 하시는데 전자의 경우인데 쿠폰을 두개 쓰시면 계산대에서 쿠폰을 못쓴다는 것이 나오므로 골치아프시면 처음에는 그냥 보고 프리 쿠폰 하나만 쓰시는것으로 하시면 편하시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종 가게에서 이런 상황에서 쿠폰을 쓸려구 하면 돈을 계산하는 분(cashier)이 문제를 제기하며 못쓰게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그건 그분이 쿠폰사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도 있고 각각의 가게 운영방법이 다른 경우도 있어요..

그런 상황에서는
  • 그물건을 그냥 안사겠다고 빼달라고 하시던가 
  • 아님 쿠폰 정책 (Coupon Policy)를 가지고 다니면서 보여주시던가    
  • 아님 그냥 사가지고 오시면서 교육비 쓰셨다고 생각하시던가 (ㅎㅎㅎ) 
    하셔야 해요.

보통 쿠폰을 한 가게에서 자주 하다 보면 쿠폰을 잘알고 계산하시는 분 (cashier)이 누군지 알게 되므로 그분에게서 사시던지 아님 다른 가게를 가서 사시던지 하셔야 겠네요.

보통 제조업자 쿠폰을 사용하시면 그것이 돈이나 마찬가지여서 나중에 가게에서 제조업자에게 돈을 그만큼 환불받으니 기분좋게 쓰셔요. 그럼 제조업자가 너무 안된 거 아니냐구요? ㅎㅎㅎ 아니예요. 제조업자는 쿠폰을 광고효과를 보려고 주는 것이니 써보고 좋으시면 계속해서 쓰시면 되는거지요. 

예를 들어 지난 에 제가 랄프즈에 갔었거든요.
새로나온 껌 ID Gum Buy One Get One Free Sale 이었고 제가 Buy One Get One Free 제조업자 쿠폰이 있었거든요. 6개를 사고 쿠폰 3개를 줬더니 계산하시는 분이 벌써 하나가 꽁짜기 때문에 그 쿠폰을 못쓴다고 우기는 거예요. 그래서 , “ Ok. Then, I don't want those gums. Please remove the gums from my trasaction.(그래요? 그럼 저 껌 안살래요. 계산에서 빼주셔요)” 하고 나와서 물건 차에다 갔다놓고 다시 들어가 껌이랑 몇가지 사서  쿠폰을 잘아시는 캐쉬어 한테 갔더니 암 소리 안하고 쿠폰을 스캔해주셨다는....ㅎㅎㅎ 계속 하시다 보면 요령이 생기실 꺼예요.

그래서 항상 쿠폰하실때는 여유있는 맘으로 하셔야 해요. 항상 내 마음 대로, 아님 책대로 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 제조 업자 BoGo free Coupon(buy one Get one free) coupon을 둘 사용하여 물건 두개를 꽁짜로 들고 올 수 는 없냐구요? ~ 그건 안되구요.

주의: Rite Aid에서는 ‘Buy One Get One Free’ Sale에 이 Buy One Get One Free (제조업자 쿠폰: Manufacturer’s coupon) coupon을 사용해서 물건두개를 꽁짜로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 허용되지 않아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