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October 18, 2012

쿠폰의 약어와 용어 Coupon Lingo


You can read Coupon Lingo in English here.

BOGO: 하나 사면 다른 하나는...
Buy 1 Get 1 free: 하나 사면 다른 하나가 꽁짜 ( 해당되는 딜의 똑같은 가격의 물건이 꽁짜라든지  싼 것이 꽁짜에 해당)
Buy 1 Get 1 50 %: 하나 사면 다른 하나는 50% 세일 반 값 (똑같은 가격의 물건 또는 싼 것이 50% )
Buy 2 Get 1 free:두개 사면 하나가 꽁짜
CAT : Catalina 쿠폰: 이쿠폰은 보통 계산하고 나면 영수증과 함께 점원이 프린트되서 나오는 종이를 건네주는데 이것을 카타리나 라고 한다. 가게마다 다 주는 것은 아니다. 카티리나는 받은 후 다음 계산에서 돈처럼 사용할수있으나  그 카타리나 금액이상을 사야 사용할 수 있다.
 
 
ECB : Extra Care Bucks: CVS에서 만 쓸 수 있는 돈: 정해진 물건들을 사거나 정해진 금액만큼의 물건들을 사고나면 영수증 밑에 프린트되어서 나오는데 CVS카드랑 연결되어 똑같은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만료기간이 프린트되어 있으므로 그 기간 안에 써야 한다.
EXP: Expires or Expiration Date: 만료기간


FAR :Free after rebate.리베이트 후에 꽁짜

 리베이트란 무엇인가?


보통경우가 Mail in Rebate(리베이트)는 제조업자가 소비자를 위해 내놓는 것으로 물건자체에 달려나오는 경우도 있고 웹사이트에서 프린트아웃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신문에서 찾을 수있는 경우도 있다.  
정해진 기간 내에  물건을 산 후에 제조업자에게 리베이트 종이에 주소와 이름등을 적고 샀다는 것을 보여주는 원본 영수증과 물건 바코드를 적어 메일로 보낸다. 그러고 나서 몇주에서 한달정도의 기간을 기다리면  정해진 금액이 수표든지 프리페이드 카드(돈이 들어간 카드)의 형식으로  메일로 와서 돌려받는 것을 말한다. 때에 따라서는 사는 즉시로 돈이 깎이는 경우도 있다.

GM : General Mills 일요일자 신문에 껴서 나오는 전단지 중의 하나
IP : Internet Printable 인터넷에서 프린트할 수 있는 쿠폰
MFR: Manufacturer abreviation:제조업자의 약어
MIR : Mail in Rebate 메일로 보내는 리베이트
MM : Money Maker: 돈을 만드는 경우
MQ : Manufacturer coupon:제조업자 쿠폰
One Coupon per Purchase: Use one coupon per item: 사는 물건 하나당 쿠폰 하나만 쓸 수 있는 것을 말 한다. 예를 들어 물건 하나에 똑같은 제조업자 쿠폰 두개 또는 가게 쿠폰 두개를 쓸 수 없는 것을 의미한다.
One Coupon per Transaction: Limits to only using one of this coupon per transaction.  한 번 돈내고 나올때 그 쿠폰을 하나 밖에 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똑같은 쿠폰이 다섯개가 있으면 계산을 다섯번에서 나누어 하며 각각의 거래에 하나씩 쓰면 된다.
OOP : Out of Pocket. 쿠폰을 다 제하고 물건을 살때 내가 직접 내야하는 돈
OYNO: On Your Next Order.  보통 가게에서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만든 것이다. 예를 들어 가게에서 $25 어치를 사면 다음 계산에서 쓸 수 있도록 $10을 준다고 (Spend $25, save $10 on your next shopping order ) 홍보를 한다 치면 첫번째 계산을 하고 나올때 $25어치 물건을 사면 $25을 내야 하지만 영수증과 함께 주는 쿠폰으로 두번째 계산에 그 쿠폰을 쓸 수 있다. 그 쿠폰을 쓰기 위해서는 보통 $10 어치를 넘게 사야 쓸 수 있다.
PG or P&G :Proctor & Gamble. 일요신문에 껴서 나오는 전단지 중의 하나 또는 그 전단지에 나오는 제품을 모두 만들어내는 제조업자를 칭하기도 한다.
Q : Coupon. 쿠폰을 칭한다
R : Regional.  신문이 배부되는 지역에 따라 쿠폰의 종류와 금액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는 쿠폰
SS : Smartsource. 일요일자 신문에 껴서 나오는 전단지 중의 하나
Stacking Coupons:  refers to using both a store coupon and a manufacturer coupon on one product. 스태킹 쿠폰은 한 물건에 가게 쿠폰과 제조업자 쿠폰을 한 물건에 같이 쓰는 것을 의미한다. 거의 대부분의 가게에서 허용하는 형태의 쿠폰닝이다.
RP :RedPlum. 일요일자 신문에 껴서 나오는 전단지 중의 하나
WYB :When You Buy : ...을 샀을 때
YMMV = Your mileage may vary. 쿠폰이 적용되는 경우가 가게마다 약간 다를 수가 있기때문에 딜이 허용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고 말하는 것
$1.00/1, $2.00/1, etc: One dollar off one product, two dollars off one product :하나당 $1, 하나당 $2 이 감해진다
$1.00/2 One dollar off two products :쿠폰을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2개를 사야만 $1이 감해진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