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October 24, 2012

Inkjet or Laser Printer: Which is better for couponing? 쿠폰하기 좋은 프린터는 잉크제트일까요 레이저일까요?

If you'd like to read a wonderful article on the topic in Enlgish, you can click here.

 처음 쿠폰하기를 시작했을때 여기 저기서 쿠폰 프린트해놓으라는 소리 듣고 헉~ 했어요. 아무리 공짜 좋다지만 쓸지도 안쓸지도 모르는 쿠폰을 그 금값인 잉크를 써서.....
한 참 동안 망서리던 중에 한 쿠폰블로그에서 소개한 레이저 프린터를 구입했어요.
지금 돌아보건데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많은 분들이 잉크값이 아까워 새로 프린터 사신다는 걸 알기에 몇자 적기로 했어요.
뭐~ 아무런 전문가도 아니지만요.ㅎㅎㅎ 


지금도 많은 분들이 예전의 저처럼 Inkjet을 쓰신다면 비슷한 가격의 Inkjet와 Laser 프린터를 비교해 올리겠어요.
(또 하나 고려하실 점은 저가의 레이저 프린트는  잉크제트와 비교하여 검정색 잉크만 쓰실 수 있고 스캔기능등도 없이 단순히 프린트만 하는 프린터란 점!)

비교도표 보시기 링크
 
위에 도표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링크에 단 사이트에서 두 프린터를 비교를 했어요. (정상가격은 지금 둘다 거의 150불 정도 되지먄 좋은 딜이 나오면 위에 있는 가격에 사시기 가능함.)  일년동안 어떻게 두 프린터가 가격차이를  만드는지를 비교하기위해서요.
 자체는 두개가 거의 비슷한 가격지만, 토너(toner) 자체는 레이저 프린트가 2배정도 비싼대신 거의 프린트하는 페이지수는 4배가 높아요.
그렇게 따지면 레이저 프린트는 한장당 1.7센트이고  잉크제트 프린터는 4.7센트니까 잉크제트프린터가 장당 2.7센트가 비싼셈.

요비교로 대충 보셔서 아시겠지만 레이저프린터가 쿠폰하기에는 더 좋다는...


그럼 저의 개인적 경험으로 알려드리기.

전에 제가 가지고 있던  프린터는 Hp Photosmart, 잉크제트 프린터였는데 보통 500매 프린터 용지 하나도 다 쓰기전에 토너를 교체하여야하기 때문에(한달도 제대로 못썼음) 무척 조심해서 쓰고 하고 싶은 프린트도 제대로 못했었어요. 잉크는검정색만 산다해도 20불 넘게 주고 사야했구요.
(잉크가 비싸 프린트 제대로 못했어요..)


그러나 쿠폰을 하기위해서는  쿠폰 전용 프린터가 필요했기때문에
Amazon.com에서 쌀때 Brother HL-2270DW Compact Laser Printer 를 
구입한 후 만족하고 있어요. 
지금은 프린트할 것 다해도 3개월 정도는 한 토너로 사용할 수 있고 아마존에서 종종 10불에 한 토너를 살 수 있어요. 물론 정품은 아니고 누가 손본것을 파는 것인데 별문제 없이 잘 쓰고 있어요.

(리뷰를 통해 얼마안되서 토너 교환하라고 빨간 불이 들어온다는 것도 읽었고 계속 무시하고 써도 된다는 것도 읽었고요. 그럴때 어떻게 reset하는 지도 배웠구요. ..나쁜 점이 있긴 하지만 돈아끼는데 그다지 중요하지도 않고 쉽게 고칠 수 도 있구요.)

그건 필요한 분이 물어보시면 그때 다시 포스트 올릴께요.

 또 제가 잉크 (토너) 아끼는 방법은

 검정색 잉크만 쓰고 

Gray scale (너무 진하지 않게: contrast(대조) 는 낮추고, brightness(밝기)는 높이고

* 스크린 맨 위에 있는 메뉴에서 File누르시고 print누르시고 Properties 누르시고 들어가시면 Setting 을 조절하실 수 있어요.

resolution은 300 dpi (가장 낮은 것)

을 하고 있어요.

그렇게 하시면 더이상 잉크값을 무서워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혹시 지금 막 필요한 분을 위해 링크올려요. (좀 기다리셔도 되시면 가격대가 떨어질때 알려드릴께 그때 사시면 좋겠네요.)

*여기의 정보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설명드린 것이니 더 정보가 필요하시면 research해주시고요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어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